도움되는 정보

2층버스타고 아이들과 대부도 주말여행

by ©*©*℗ 2022. 12. 30.

시화 방조제에는 2층 버스가 있습니다. 주말과 공휴일에 운행되는 300번 버스가 편도로 10회 운행되고 있습니다. 경기도에서 노을을 감상할 수 있어 눈치를 즐기고, 방아머리 제1주차장에서 소나무숲 해솔길과 건너편 대부바다향기테마마크를 걸을 수 있어 코치를 즐기고,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에서 코끼리 버스로 아이들과 운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.

경기도 직행좌석버스 300번노선안내

300번 2층 버스(직행) 노선정보

출발지는 중앙역 1번 출구를 기점으로 대부해양본부까지 운행됩니다. 운행노선은 중앙역 1번출구를 출발해 안산천서로진입(경유)-중앙역 1번 출구 건너편-고잔롯데캐슬골드파크-초지두산위브아파트-벽산아파트-안산역(도로변)-시흥관광호텔. 시화초교-이마트-건영 7차. 신호새피앙-정왕동(경유)-대부도입구(경유)-방아머리선착장-방아머리 제1주차장-방아머리-백사장회센터-대부영광교회-구봉도입구-대부해양본부-구봉도입구-대부영광교회-백사장회센터-대부관광호텔-방아머리 제1주차장-방아머리-방아머리선착장(경유)-시화호조력발전소-대부도입구(경유)-건영 7차. 신호새피앙-이마트-시흥관광호텔. 신호새피앙-이마트-스흥관광호텔. 시화초교-안산역(도로변)-벽산아파트-푸르지오에코-자유센터-중앙역1번출

300번 2층 버스(직행) 시간 및 요금

종점행 : 첫차 7:00, 막차 21:50분

기점행 : 첫차 8:30분, 막차 23:30분

현금 이용 시 일반 2900원, 중고생 2000원 / 카드 이용시 일반 2800원, 중고생 1960원 / 조조할인(카드) 이용 시 일반 2400원, 중고생 1560원입니다.

대부도에 도착하면 아홉 개의 아름다운 봉우리가 있는 구봉도를 느끼고, 캠핑을 하기 위해 대부도 공원을 찾습니다. 서해안 갯벌의 바다냄새를 만끽하는 대송습지에서 평화롭게 노는 철새들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. 아이들이 좋아하는 종이미술관을 들러 종이로 만든 다양한 예술작품과 체험장을 재밌게 놀 수 있습니다. 대부광산 퇴적암층에 가면 공룡 발자국과 채석장에 있는 녹색빛을 띠는 호수를 바라보며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시길 바랍니다. 그 외 유리섬박물관, 쪽방섬, 안산갈대습지대, 대부도에서 4번째로 큰 섬인 탄도에서 바닷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