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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책

청라에서 여의도까지 17분단축, 인천.경기도 경인고속도로 지하화협약

by ©*©*℗ 2022. 9. 30.

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인 '인천-서울 지하고속도로 건설사업'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국토교통부, 지자체가 함께 노력하고자 협의체를 구성해 지속적인 논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. 본 사업은 남청라 IC~신월 IC 19.3km의 지하화 하는 사업과 인천. 경기권역 내 교통량을 분산시키기 위해 안산~인천 고속도로 4차로 신설, 계양~강화 고속도로 4~6차로 신설 사업으로 총사업비는 2조 856억 원입니다.

 

인천~서울 지하고속도로 조감도

 

 

인천~서울 지하고속도로 건설사업

- 남청라 IC~신월 IC 19.3km 

- 상부 고속도로가 시내 교통을 전담하도록 일반도로로 전환과 여유 공간에 녹지, 공원 등을 조성.

- 인천 청라지구와 여의도 간 이동거리가 약 17분(기존 40-->23분) 단축으로 출퇴근 길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.

 

안산~인천, 계양~강화 고속도로 사업

- (안산~인천) 시흥시~인천시, 연장 19.8km, 4차로 신설

- (계양~강화) 인천시 계양구~강화읍, 연장 31.5km, 4~6차로 신설

 

이번 인천~서울 지하고속도로 건설 사업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추진되는 지하고속도로로 인천광역시와 경기도가 상호 협력해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은 물론 대심도, 장대 지하터널에 접합한 방제, 환기설비 등 안전시설 확충에도 중점을 둬 이용자가 안심할 수 있는 지하도로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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